글로벌 트렌드 코로나 속 새로운 만남 방법으로 데이팅앱 부상 데일리팝


[조아미] _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 작년여름 대학 동기 넷과 통영으로 여행을 떠난 최아무개(여, 26)씨는 이 앱을 통해 근처의 또래 여행객 무리를 찾았다. 곧 근처 펜션에 엠티를 온 대학생들과 연결됐고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함께 시간을 보냈다. 친구가 마시던 커피를 내려놓고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준다. 경찰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4일(토) 시드니의 환락가인 킹스크로스의 한 식당에서 앱을 통해 소개된 한 남자를 만났다. 이 남자는 남태평양 군도(파푸아뉴기니 또는 피지 등) 또는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 외모였던 것으로 보인다.


EndNote는 온라인 bibliographic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문헌 목록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저장된 RIS 형태의 파일을 EndNote에서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및 개인적으로 가입하신분들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온라인을 통한 만남은 음성적으로 여겨졌지만, 이츄가 데이트 방법에 SNS 개념을 도입하면서 젊은이들만의 새로운 만남 문화가 되었다. 이츄를 선두로 하여 10여 개 소셜 데이팅 업체가 생겨났다.


데이트북은 국내 최초로 남녀 회원들의 목소리를 녹음한 ‘속삭임톡’ 음성 프로필 기능을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다. 데이트북은 음성 프로필 기능을 통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소개팅은 북적거리는 놀이공원에서 직접 이성을 찾아 헤매는 대신 친구가 ‘잘 어울릴 만한 상대’를 골라 카페에서 소개팅을 시켜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따라서 서로 최적인 상대를 소개해 주기 위해 심사 과정은 필수다. 모든 프로필과 자기소개 키워드 역시 운영자가 꼼꼼히 읽어본 후에 성실성을 따져 통과 여부를 결정한다.


공감소개팅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회원 가입 증가는 물론 공감소개팅 이용자 중 80% 이상이 매일 재방문을 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하지만 모랄레스는 “정말 안전하고 싶고, 정말 자신을 감추고 싶다면 아예 시작도 하지 않는 게 최선”이라고 반박했다. 소셜데이팅 앱은 각 앱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소개를 통한 만남에 익숙한 우리는 물론, 미국과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전역에서 소셜데이팅 앱을 통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 빠져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1990년대 초반까지는 온라인을 통한 만남은 기이하고 매우 불쌍한 것으로 인식됐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존재, 그리고 소셜 데이팅 앱 등장이 온라인 만남의 문턱을 대폭 낮췄다. 과거 '현실 사회에서 짝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의 최후의 보루'로 인식하던 소셜 데이팅에 대한 인식이 이제는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이성을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수단'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동성애자들의 관심을 단숨에 사로잡은 것도 소셜 데이팅 앱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전 세계 최대 소셜 데이팅 앱 '틴더' 등에는 가입 시 소개되는 성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동성애자들이 음지에서 파트너를 주로 구한다는 특징에 착안한 것이다.


적게는 1건, 많게는 4건 이상 상대를 연결해 선택 여부를 물었다. 요구한 '연상', '천주교 신자', '다정한 성격' 등의 조건을 종합한 결과물이 스마트폰 액정위로 전시됐다. 마음에 드는 이에게 관심을 표하거나 추가 정보를 열람하려면 1000원에서 5000원가량의 돈을 지불해야 했다.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등 한국내 성추문 유명인도 다음 광고모델 고려 대상이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모든 의견은 중재자가 승인할 때까지 보류되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에 표시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저장성 원저우(温州)에서는 가짜 여성 사진과 위조 프로필로 상대방 남성에게서 돈을 갈취한 40여명의 사기꾼이 검거되기도 했습니다. 앞서 1월 상하이에서도 위챗에서 대규모 가짜 여성 계정을 만들어 사기 행각을 벌인 범죄 조직이 검거됐습니다.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하므로 ‘내 지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측면도 강조할 수 있다. 이런 인터렉티브(참여) 마케팅 방식은 기업이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이용자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내 아이디어가 활용된다’는 느낌을 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학생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데이팅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거엔 성매매 등의 부작용이 부각됐지만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앱을 통해 남자친구를 만났다는 성모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나 앱에서 남자나 여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일반적인 일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휴게텔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